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무주군 또 대상...스포츠 레저문화 부문

한국일보·스포츠한국 KBS 스카이스포츠 주최

16일 프레스 센터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이상갑 무주 문화관광과장이 상패를 들어보이고 있다. (desk@jjan.kr)

16일 한국일보와 스포츠한국, KBS 스카이스포츠에서 주최하고 국회 문화관광위원회와 문화관광부, 대한체육회 등에서 후원한 가운데 개최된 ‘2006 대한민국 스포츠·레저 문화대상’시상식에서 무주군이 스포츠·레저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프레스 센터에서 개최된 이날 시상식은 무주군을 비롯한 스포츠경영 부문과 스포츠산업, 레저스포츠, 레저산업, e-스포츠, 특별상 등 5개 부문의 수상기관과 단체대표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종합심사평과 시상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2006 대한민국 스포츠·레저 문화대상’은 스포츠 레저산업분야에서 탁월한 경쟁력을 확보하고 스포츠강국 시현에 공헌한 단체 및 기관, 우수기업을 선정해 시상하는 것으로 무주군은 태권도공원과 관광레저형 기업도시를 유치하는 등 스포츠·관광·레저 부문을 활성화한 노력과 성과를 인정받아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경영비전과 전략, 경영활동, 사회기여도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 심사에서 무주군은 특히 태권도공원과 관광레저형 기업도시를 유치한 도시다운 면모로 스포츠 산업 육성과 스포츠·레저·문화 공간 확충, 다양한 생활체육 및 취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사례들을 높이 평가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김세웅 군수는 “무주군 400여명의 공직자들과 3만여 군민 모두는 ‘지구촌 태권도 중심, 한류관광의 중심 무주’를 건설하고자 하는 강한 열망으로 태권도공원과 관광레저형 기업도시를 유치했다”며 “무주군은 앞으로 60억 세계인들이 꼭 한번 오고 싶고, 또 다시 찾고 싶은 태권도공원과 기업도시를 조성해 대한민국 스포츠·관광·레저의 활성화와 경쟁력 확보를 위해 혼신의 힘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임성규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부李대통령 지지율 63%…지난주보다 6%p 상승[한국갤럽]

사건·사고김제서 작업 중이던 트랙터에 불⋯인명 피해 없어

정치일반"새만금개발청 오지마"…군산대 교직원 58% 이전 반대

정치일반울산 발전소 붕괴 매몰자 1명 사망…다른 1명 사망 추정

사건·사고고창서 70대 이장 가격한 50대 주민 긴급체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