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테' 창단연주회
14일 오후7시30분 소리전당 연지홀
바이올리니스트 문석호, 피아니스트 오정선, 첼리스트 고선옥씨가 창단한 피아노 트리오 창단연주회. 하이든 피아노트리오 C장조 15번과 베토벤의 피아노트리오 5번 D장조, 멘델스존의 피아노 트리오 D단조 49번을 연주한다.
서영호 아쟁연주회
15일 오후 7시30분 전주전통문화센터 한벽극장
전주대사습 기악부문 장원 출신 서영호의 아쟁연주회. 자신의 스승인 서용석 김일구류 아쟁산조와 아쟁시나위를 연주한다. 그의 제자들의 무대도 함께 마련되며, 고수 조용안씨가 특별출연한다.
남원시립국악단 지도위원은 지냈으며, 현재 전북대 전주예술중·고에 출강.
풍자와 해학, 탈춤
16일 오후 3시 전통문화센터 놀이마당
전통문화센터 일요풍류마당 탈춤시리즈. 북청사자놀음보존회의 북청사자놀음(중요무형문화재 15호)이 펼쳐진다.
북청사자놀은은 함경남도 북청군에서 정월 대보름에 사자탈을 쓰고 놀던 민속놀이로, 사자춤의 묘기가 도드라지고, 다른 탈놀이에 비해 힘차고 흥겨운 것이 특징이다.
원광플룻앙상블 정기연주회
18일 오후 7시30분 소리전당
원광대 재학생과 강사들로 구성된 원광플룻앙상블(리더 이승호)의 세번째 정기연주회. 모짜르트와 하이든의 플룻앙상블과 플룻듀엣, 피아졸라의 피아노트리오를 연주한다.
전북성악회 제31회 정기연주회
20일 오후 7시30분 전북예술회관
1975년 창단된 전북성악회(회장 강양이) 서른한번째 정기연주회. 모짜르트 탄생 250주년을 기념해 ‘모짜르트와 봄의 소리’를 주제로 모짜르트 곡과 우리 가곡을 들려준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