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교육청 ‘좋은 우리학교’발간
고창교육청(교육장 박종은)이 교육 현장의 혁신사례를 한데 묶어 발간한 ‘좋은 우리학교’가 교육계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 책자에는 고창교육청이 지난해부터 학교운영위원회·좋은교육부모회·학생회·교직원회 등 교육 공동체들과 함께 벌인 ‘좋은 우리학교 만들기’운동의 결실이 고스란히 담겨있다.
이 책의 발간 목적은 일선 현장의 생생한 사례들을 다른 학교에 파급시키는데 두고 있다. 박 교육장은 “학교 별로 실시한 다양한 혁신사례에서 교육을 변화시킬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책의 내용은 교육청·초등부문·중등부문 등 크게 3개 부문으로 나뉜다. 교육청은 먼저 자신들이 추진한 혁신사례를 11가지 사업별로 나누어 실었다. 교육청이 제시한 주요 사례는 ‘좋은교육부모회 고창군연합회 운영’ ‘창의축전’ ‘삼인 발명창안교실 운영’ 등.
이어 초등학교 24개교와 14개 일선 학교에서 추진한 다채로운 사례가 학교별로 사진자료와 함께 나열, 읽기 쉽도록 편집되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