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안자(전주지부 HOME 지부장)
“그리스도의 형상을 닮아가는 부모로 그리스도 형상을 닮아가는 자녀를 기르자” 라는 세미나를 통해서 15년 전 HOME 창시자 양은순 선생님을 익산에서 처음 만나고 지금에 이르기 까지 제가 HOME( 가정 선교 교육원 ) 을 만나지 못했다면 저와 가정, 주위 분들과 그들 가정의 모습이 어떠했을까를 상상해 보았습니다.
" 당신은 하나님 닮았어요!"
" 당신은 축복의 통로, 은혜의 통로예요!"
" 당신 때문에 살 맛나요!"
" 당신은 나와 다를 뿐이예요!"
라는 서로의 고백으로 상대를 세워주며 자존감을 높여주고, 네가 틀린 것이 아니라 나와 다를 뿐임을 인식했던 삶의 여정들은 내 잔이 흘러 넘쳐 주위 사람들에게 영향력을 주는 그리스도의 장성한 분량에 이르도록 이끌림 받는 삶이었습니다.
가정은 옳고 그름을 따지는 관계가 아니라, 있는 그대로 용납하고 인정해주고 이해하고 용서하는 은혜와 사랑이 넘치는 곳입니다. 나라는 존재가 특별히 인정되는 곳이 가정입니다. 성령으로만 가능하지요.
가정이란 하나님께서 최초로 세우신 기관이며 소중하고 신성하고 신비한곳이며 천국의 비밀이 담겨있는 곳입니다. 창세기 1장에 천지창조를 하여 하나님은 모든 환경을 완벽하게 만드시고 창세기 2장에서 하나님의 뜻으로 가정을 만드셨지요. 그래서 가정은 인간이 함부로 시작하고 함부로 파괴할 수 없는 곳입니다.
가정을 만들어주신 하나님은 그들에게 복을 주시며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 하라, 땅을 정복하고 다스리며 살라고 하셨습니다. 우리의 가정생활 속에 이 관계의 비밀을 지식으로만 알고 삶으로 적용하지 못하고 제 멋대로 살고 있는 피폐해지고 파괴되는 가정들이 얼마나 많은지 안타깝습니다.
전주지부 HOME에서는 5월 29일∼31일 바울교회에서 건강한 가정, 행복한 가족 회복을 위한 "가족 치료"라는 주제로 양 은순 선생님을 초청, 단기 세미나를 마련했습니다.
이 세미나는 연초록 어린 잎들이 초록빛으로 그 원숙함을 더해가는 계절의 여왕 5월, 가정의 달에 전주를 권념해 주시는 하나님의 축복임이 틀림없습니다. 이 세미나를 통해 많은 가정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으로 새롭게 변화받는 귀한 기회가 되길 기도드립니다.
/정안자(전주지부 HOME 지부장)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