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정보통신·응급의료기술 접목 U-119 이용하세요"
고창소방서는 유비쿼터스 시대에 발맞춰 현재의 119구조ㆍ구급서비스에 첨단 정보통신ㆍ응급의료기술을 접목시켜 고객 지향적 혁신브랜드인 'U-119안전상품'의 개발, 보급에 주력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U-119'란 'U'와 '119'의 합성어로 물이나 공기처럼 시간과 공간의 제한 없이 언제 어디서나 제공되는 고객지향적 고품격 서비스를 의미한다.
소방서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119 하나로 콜’ 등 모두 4가지. △ '119 하나로 콜' 은 민원인이 119로 가스ㆍ수도고장 등을 긴급 신고할 때 해당기관으로 전환하거나 3자 통화를 서비스하는 것 △‘Help me 119’는 국내 여행 또는 거주 외국인의 긴급 구조, 길안내 등의 통역시스템에 연결해주는 것이다.
또 △‘생명 나누미’는 전국 소방헬기를 활용해 장기나 뇌사자를 신속하고 안전하게 이송하는 네트웨크 구성 △'이동전화 위치추적 서비스'는 자살기도자나 실종자 등 이동전화 위치를 탐색, 구조하는 소방안전 서비스다.
소방서는 앞으로도 소방방재청 계획에 따라 'U-안심폰'과 '화상 원격진료시스템'을 연차적으로 시행해 나갈 계획이다.
소방서 관계자는 “농ㆍ어촌 지역의 고령화 시대에 발맞춰 안전취약계층과 위험에 처한 질환자 등 특별보호대상 등을 위한 ‘U-119안전상품’ 제공에 총력을 기울여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