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08 21:25 (Sat)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스포츠 chevron_right 축구
일반기사

[전북 현대모터스 축구단] 전북현대 강민수·신광훈 박성화號 승선

베이징 올림픽 대표 최종 18인 명단 발표

강민수(왼), 신광훈. (desk@jjan.kr)

전북현대 수비의 주축인 강민수와 신광훈이 2008 베이징 올림픽 대표 최종 18인의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21일 발표된 베이징 올림픽대표 명단일 발표된 가운데 전북현대에서는 강민수와 신광훈이 올림픽 대표로 출전, 메달 획득 목표에 일익을 담당하게 됐다.

 

국가대표로 활약하고 있는 강민수는 예상대로 베이징행 티켓을 따내 한국 축구 중앙 수비의 대들보임을 다시 한번 보여줬고 얼마 전 전북 유니폼을 입은 신광훈도 지난 과테말라전에서의 맹활약을 기반으로 올림픽대표 오른쪽 수비수의 적임자로 낙점 받았다.

 

전북현대에서 중앙과 오른쪽 수비수로 활약하고 있는 이들은 다음 달 초 있을 베이징 올림픽에서 사상 첫 메달 획득에 기여를 하게 된다.

 

그러나 그동안 꾸준히 올림픽대표에서 뛰었던 이요한은 예비명단에 포함됐고 최철순은 명단에 들지 못해 아쉬움을 남겼다.

 

대표팀에 승선한 강민수는 "전북팬들의 큰 응원에 힘입어 대표팀 명단에 이름을 올릴 수 있게 됐다"며 "첫 메달 획득을 노리는 만큼 최선을 다해 팬들의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2008 베이징올림픽 축구 최종엔트리 18명은 다음과 같다.

 

△GK= 정성룡(23.성남) 송유걸(23.인천)

 

△DF= 강민수(22.전북) 김진규(23.서울) 김근환(22.경희대) 김동진(26.제니트) 김창수(23.부산) 신광훈(21.전북)

 

△MF= 백지훈(23.수원) 오장은(23.울산) 기성용(19.서울) 김정우(26.성남) 이청용(20.서울) 김승용(23.광주) 조영철(19.요코하마)

 

△FW= 박주영(23.서울) 이근호(23.대구) 신영록(21.수원)

 

△예비명단(4명)= 양동원(21.대전.GK) 김치우(25.전남.DF) 이요한(23.전북.DF) 서동현(21.수원.FW)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상훈 desk@jjan.kr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스포츠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