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08 18:00 (Sat)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정치 chevron_right 정부·청와대
일반기사

靑, 내달중 '100대 프로젝트' 발표

경축사 '5대 키워드' 실천 방안

청와대는 8.15 경축사에서 제시된 이명박 대통령의 국정구상을 실천하기 위해 내달 중 `100대 프로젝트'를 확정, 발표키로 했다.

 

청와대 관계자는 15일 기자들과 만나 "경축사에 나온 내용들을 모두 프로젝트화해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면서 "새 정부 출범을 전후로 발표된 기존의 192개 국정과제와 이번에 새롭게 발굴한 40개 안팎의 과제를 통합해 100대 프로젝트로 가다듬을 생각"이라고 말했다.

 

그는 "늦어도 9월 중에는 관련 내용을 발표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100대 프로젝트는 경축사의 5대 핵심 키워드인 `안전.신뢰.법치', `저탄소 녹색성장', `국가브랜드 가치 향상', `삶의 질 선진화', `유라시아-태평양시대' 등의 실천과제들로 채워질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조만간 발족될 대통령 직속 국가브랜드위원회의 역할에 대해 "국가 홍보나한식의 세계화 등 주요 정책에 대한 홍보가 종합적 전략 없이 산발적이고 중복적으로 이뤄져 체계적이지 못했다는 지적이 많다"면서 "9월 중 한국의 브랜드 가치에 대한 문제점이 정리되면 그 결과를 토대로 국가브랜드 제고를 위한 다양한 업무를 추진해 나가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정치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