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07 02:14 (Fri)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지역 chevron_right 고창
일반기사

'잘사는 농촌 행복한 농업인'

한국폴리텍 Ⅴ고창캠퍼스 '농촌개발대학 페스티벌' 열어

고창농업 행복찾기를 주제로 한 농촌개발대학 페스티벌이 재학생과 수료생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22일 한국폴리텍V고창캠퍼스에서 열렸다. (desk@jjan.kr)

'돈버는 농업인CEO'를 목표로 운영되고 있는 고창농촌개발대학이 지난 22일 수료생과 재학생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폴리텍Ⅴ고창캠퍼스에서 '농촌개발대학 페스티발'을 열었다.

 

'최선과 실천으로 고창농업 행복찾기'를 주제로 열린 이날 페스티발은 작고 아름다운 농업 한마당을 열어 모험과 도전, 열정의 끼를 발산해 고창농업의 희망을 찾는 계기가 됐다.

 

축제 현장에서는 고창농산물 갤러리, 민속주콘테스트, 퓨전 비빕밥만들기, 핸드 페인팅, 맛깔스런 스타음악회, 줄다리기 등이 이어졌다.. 특히 자신이 생산한 농산물을 출품하여 전시하고 소비자에게 홍보하는 런칭쇼를 벌여 품질을 평가받는 무대도 이어져 관심을 모았다.

 

고창농촌개발대학은 지난 2005년부터 지금까지 388명의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이중 56명이 가공사업장을 창업하여 1억원 이상 소득을 올려 스타농업인으로 성장하는 산실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용묵 desk@jjan.kr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지역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