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10 03:31 (Mon)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스포츠 chevron_right 축구
일반기사

'박지성 축구센터' 내달 6일 기공식

박지성(28.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에서 쌓은 축구 노하우를 국내 유소년 선수들에게 전수하려고 건립하는 '박지성 축구센터'가 10월 6일 오전 10시 30분 수원시 망포동 부지에서 첫 삽을 뜬다.

 

수원시 영통구 망포동 212 일대 '박지성 공원' 맞은편 경기도농업기술원 종자관리소 부지 1만5천658㎡에 건립되는 '박지성 축구센터'는 내년 5월 완공 예정으로 지하 1층-지상 2층 규모의 클럽하우스와 유소년 축구 정규사이즈(60m×40m)인 인조잔디 구장 2면이 들어서게 된다.

 

클럽하우스에는 박지성의 활약상을 볼 수 있는 '박지성 기념관'을 비롯해 운동치료실, 멀티미디어 강의실, 축구도서관, 실내 구장 등이 설치된다.

 

GS칼텍스가 사회공헌 차원에서 축구센터 걸립과 운영을 위한 공식 파트너로 참가하며 기공식에는 박지성을 비롯해 경기도 및 수원시 관계자, 축구팬 400여 명이 참가하기로 했다.

 

한편 박지성 측은 JSFC(지성풋볼클럽)라는 교육 운영법인을 설립해 유럽식 축구교육 프로그램을 구축, 6~13세 미만의 유소년 선수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스포츠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