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소주 판매량이 지난해 12월 이후 두달째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9일 한국주류산업협회에 따르면 지난 1월 국내 소주 판매량은 905만5천상자(360㎖, 30병 기준)로 지난해 같은 기간의 835만2천상자에 비해 8.4% 증가했다.
소주 판매량은 지난해 9월 이후 지속적으로 감소하다 지난해 12월 상승세로 전환됐다.
제조사별로는 진로가 전년대비 30.3% 증가한 458만상자를 판매해 전체시장의 50.6%를 차지했으며, 롯데는 120만5천상자를 판매해 전체시장의 13.3%를 차지했다.
무학은 점유율 8.9%로 3위, 금복주와 대선은 각각 8.6%, 6.5%로 업계 4,5위를 차지했다.
진로는 지난해 12월 시장 점유율 47.2%로 일시적인 판매 부진을 보였으나 올 1월들어 50.6%로 상승하면서 안정세로 돌아섰다.
진로 관계자는 "지난해 4분기 참이슬 리뉴얼을 위해 유통재고를 줄여가는 과정에 점유율 하락요인이 있었다"면서 "올해 1월부터는 리뉴얼 참이슬의 판매가 호조를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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