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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친김에 4강까지"…마케팅 '활활'

한국 대표팀의 2010 남아공월드컵 16강진출이 확정되자 유통업계는 발 빠르게 8강, 4강 기원 마케팅으로 판촉전략을 전환하고 있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아이파크몰은 우리나라가 8강에 진출하면 27일 고객 8명을 추첨해 백화점 상품권 800만원씩, 총 6천400만원을 증정하는 '8.8.8 경품 이벤트'를 벌인다.

 

신세계 이마트는 8강 진출을 기원해 월드컵 티셔츠 가격을 1만5천800원에서 9천900원으로 낮추고 국가대표 유니폼도 20% 할인 판매한다.

 

또 24일 하루 동안 수영복과 등산복 '브랜드 데이'를 열어 10% 싸게 판다.

 

홈플러스는 '승리기원 4강! 꿈★은 이루어진다'라는 구호를 내걸고 숫자 '4'가들어간 할인율을 적용한 판매 이벤트를 마련했다.

 

홈플러스는 4강 진출을 바라는 뜻으로 간식용 소시지 4종을 40% 할인한 가격으로 선보이고, 베이커리 44종을 최대 40% 할인해 판매한다.

 

애경그룹이 운영하는 AK몰(www.akmall.com)도 한국팀이 26일 우루과이를 이기고8강에 진출할 경우, 고객 888명에게 구매금액의 최대 80%를 포인트로 되돌려 주는 '8강 기원 888 페이백' 이벤트를 연다.

 

편의점 GS25와 GS슈퍼마켓도 16강 진출을 기념해 할인행사를 벌이기로 했다.

 

GS25는 길거리 응원으로 도시락이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점을 감안, 한국팀의 16강 경기가 있는 26일 오후 9시부터 다음달 오전 1시까지 모든 도시락을 반값에 판매한다.

 

GS수퍼마켓도 25일부터 27일까지 16강 진출 기념 할인행사를 열어 바나나, 돼지고기 목살, 치킨 등을 최대 65% 싸게 판다.

 

한편, 유통업체들은 우리 대표팀의 16강 진출이 확정됨에 따라 16강 기원 이벤트로 애초 약속했던 사항들을 이행하기로 했다.

 

롯데슈퍼는 '축구 대표팀 선전기원 4억 경품행사'의 첫 경품으로 100명에게 120만원씩, 총 1억2천만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롯데백화점은 16강 진출 시 3D TV 구매자에게 구매 금액의 10%를 현금으로 되돌려 주기로 했던 약속을 지킬 예정이다.

 

도미노피자는 16강 진출을 기념해 대표팀의 16강 경기가 열리는 26일까지 나흘동안 온라인이나 스마트폰으로 주문하면 1천600원을 할인해 준다.

 

특급호텔들도 제각기 판촉에 나섰다.

 

롯데호텔서울의 뷔페 레스토랑 라세느는 23일 하루 동안 16강 진출을 기념해 모든 고객에게 20% 할인 혜택을 주고, 25일까지 생맥주를 무제한 제공한다.

 

웨스틴조선호텔은 모든 레스토랑에서 위스키 발렌타인 17년산을 판매가(34만원)에서 50% 이상 할인한 '16만원'에 내놓았다.

 

할인 기간은 26일까지다.

 

8강에 진출하면 8만원, 4강에 진출하면 4만원으로 낮출 예정이다.

 

임피리얼팰리스호텔은 16강 경기가 열리는 26일 컨벤션센터 7층에 단체응원장을마련, 선착순 600명에 한해 5만원의 입장료로 생맥주와 안주를 무제한으로 제공하기로 했다.

 

임피리얼팰리스는 오너인 신철호 회장의 맏사위인 차두리의 대형 이미지와 선전을 기원하는 문구가 적힌 현수막을 호텔 건물 외벽에 내걸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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