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올 상반기 글로벌 시장에서의 모니터TV판매량이 150만대를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이는 작년 동기(70만대)보다 10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보통 하반기 실적이 더좋은 점을 고려하면 올해 350만대 이상의 판매가 예상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특히 지난해 8월 영국, 이탈리아, 스페인 등 15개국에서 이 회사가 출시한 M62D(풀HD 모니터TV) 모델은 출시 10개월 만에 100만대 이상 팔리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LG전자 관계자는 "유럽에서는 가옥구조가 좁아 거실에 놓는 TV와 별도로 공부방이나 부엌에서 쓸 수 있는 모니터TV를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많다"고 말했다.
LG전자는 프리미엄 고객의 구매 비중이 높고 수익성도 일반 모니터보다 높은 점을 고려해 모니터와 TV기능을 결합한 모니터TV를 차세대 주력 제품으로 육성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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