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07 14:26 (Fri)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지역 chevron_right 고창
일반기사

고창 수산물축제 29~30일 선운산 도립공원서 개최

지난 고창수산물축제 참가자들이 풍천장어 잡기 체험을 하며 즐거워 하고 있다. (desk@jjan.kr)

올해로 16회째를 맞이하는 고창수산물축제가 "가을 단풍과 함께하는 갯벌 한마당"이라는 주제로 이달 29일부터 30일까지 2일간 선운산도립공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 풍어기원 길놀이를 시작으로 기념식과 개막축하콘서트, 풍천가요제, 추억의라이브 통기타·품바공연 등이 펼쳐지며, 고창바다와 갯벌, 명품수산물을 소재로 한 풍성한 체험 및 경연 등이 마련되어 관광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또한 관광객들이 직접 참여하여 즐길 수 있는 관광객커플 4종경기, 바지락까기대회, 김밥말이대회, 풍천장어잡기체험, 눈 가리고 아웅, 일단 먹어봐, 복불복 죽느냐 사느냐 등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축제기간 동안 고창장터와 수산장터에서는 고창에서 생산된 특산품과 천일염, 풍천장어, 바지락, 전어, 꽃게 ,대하 등 명품수산물을 직거래로 판매할 계획이다.

 

이와함께 람사르 습지로 등록되어 그 보존가치를 인정받고 있는 고창갯벌에서는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바지락캐기 등 갯벌의 소중함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이 밖에도 개막식 축하공연으로 추억의 7080 낭만콘서트가 마련되어 소리새, 장은아, 임주리, 옥희, 김세화, 함중아, 서울패밀리, 딕패밀리, 영사운드 등이 출연하며, 풍천가요제에는 김범룡, 오로라, 김완준 등이 출연해 깊어가는 가을의 정취와 함께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성규 skk407@jjan.kr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지역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