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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창군, 행안부 주관 민원행정 확인·컨설팅 추진

고창군이 고품격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8일부터 12일까지 5일간 행안부가 주관한 '민원행정 확인·컨설팅'을 실시한다.

 

군은 그 결과를 토대로 민원서비스의 질을 대폭 개선해 나갈 계획이며, 좋은 평가를 받을 경우 2013년 민원행정 우수 인증을 신청할 계획이다.

 

이번 컨설팅을 위해 행안부 관계자(3명)와 민원행정 우수 지자체 공무원(3명)으로 구성된 컨설팅단이 8일 고창군을 방문하여 5일간 2개 분야 8개 항목으로 구성된 프로그램을 적용하게 된다.

 

이와함께 설문을 통한 민원평가 및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를 토대로 지역환경, 기관특성 및 장애요인 등을 분석하고, 희망분야에 대해서는 우수기관의 사례와 연계한 집중적인 컨설팅을 실시해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한 해결방안을 제시하게 된다.

 

마지막 날인 12일에는 민원업무추진 공무원 및 행정정보 공동이용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해 실질적인 업무능력 향상을 도모하고, 향후 민원서비스 개선도에 따라 행정서비스 품질 우수기관 인증 신청 자격도 부여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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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성규 skk407@jja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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