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일보·포브스코리아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해 26일 서울 밀레니엄힐튼호텔에서 열린 ‘2016 대한민국 신뢰받는 혁신대상’에서 ‘브랜드경영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브랜드경영, 리더십경영, 사회책임경영, 시민중심경영’ 등 분야별 중장기적 성과를 평가하고 창의적인 혁신과 도전으로 전문성 강화와 건강한 조직문화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가는 기업과 단체를 선정하는 상이다.
이를 통해 기업 및 공공기관의 가치를 지속적으로 향상시키는 우수사례를 선정하고 지속가능 경영활동에 동기를 부여하면서 국가경제발전을 도모할 수 있도록 올해 처음 제정됐다.
군은 복분자, 블루베리, 아로니아, 장어 등 농수산물을 활용한 식문화개선과 치유음식 개발을 통해 지역주민의 소득기반을 확대하는 정책을 모범적으로 구축하고 추진해온 성과를 인정받았다.
특히 행정구역 전체가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으로 등재된 자연생태환경과 고창에서 생산되는 친환경 농수산물, 친환경체험관광 등을 연계한 정책을 적극 추진해 농업인 소득증대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박우정 군수는 “미래에는 친환경 먹거리 시장 선점이 농업의 핵심이 될 것이며 고창군의 성장동력이 될 것”이라며 “민선6기 친환경농산물 브랜드 고급화 전략을 핵심정책으로 추진해온 만큼 앞으로도 인간과 자연이 함께 공존하는 행정을 펼쳐 군민 모두가 편안하고 행복한 고창을 만들어가겠다” 말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