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학생 선발, 24일부터 접수
(재)고창군장학재단(이사장 박우정 고창군수)이 지역 인재들의 애향심을 높여 고창군의 미래를 힘차게 이끌어갈 인재육성을 위해 올해 고등학생과 대학생 대상으로 장학생을 처음 선발한다.
고창군 교육발전을 위한 장학사업 추진을 위해 1998년에 설립돼 운영 중인 (재)고창군장학재단은 지난 2013년에 서울과 고창에 장학숙을 건립해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이번 장학금 지급을 계기로 지역 인재육성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고창군장학재단 장학생은 3일부터 오는 21일까지 고창군청 홈페이지에 공고를 하고 오는 24일부터 8월 4일까지 고창군청 자치행정과에서 10일간 신청·접수를 받는다.
선발 대상은 올해 7월 3일 기준 1년 전부터 보호자의 주민등록이 고창군에 되어있거나, 등록기준지가 고창군으로 되어있으면서 관내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과 관내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2년제 또는 4년제 대학에 재학 중인 고창군 출신 학생이다.
장학생 선발기준은 신입생의 경우 당해 연도 1학기 이수한 전 과목 평점 평균이 85점 이상이어야 하고, 재학생의 경우는 전년도 2학기와 당해 연도 1학기 이수한 전 과목 평점 평균이 85점 이상이어야 한다.
이번에 장학생 선발을 통해 지급될 장학금 총액은 6000만원이며 고등학생 30명에게 50만원씩, 대학생 30명에게 150만원씩 지급될 예정이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