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회 고창군 농업인의 날 / 우수 농업인에 군수 표창도
이번 행사는 농업 경쟁력 제고와 농업인의 자긍심 함양을 위해 13개 농업인 단체가 협력해 구성한 농업인단체고창군협의회(이하 농단협)에서 마련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지역농업 발전과 명품고창 건설에 기여한 농업인에 대한 군수 표창, 공로패 전달 등이 진행됐으며 총 11m 길이의 삼색 가래떡 커팅식을 통해 11월11일 가래떡 데이를 기념하는 특별행사도 마련했다.
부대행사로는 고품질 신품종 쌀 시식평가와 국내 우수땅콩 품종 및 가공제품 전시, 국내육성 고구마 우수품종 시식회, 읍면 특색요리 전시·시식회, 읍면별 명품 농산물과 새 소득작목 전시회, 국내외 농·특산물 비교전시 등 다채롭고 특색 있는 내용들로 구성돼 농업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농업·농촌의 공익적 가치와 중요성을 헌법에 담기 위한 서명운동도 함께 전개돼 농업의 가치와 소중함을 재확인하는 한편 읍면별 민속경기와 장기자랑 등 화합행사를 통해 농업인의 1년간 고단했던 영농생활을 위로하고 재충전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박우정 군수는 “농·축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지원과 정책발굴에 힘쓰고 군민의 땀과 열정이 보답 받는 고창군을 만드는 데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