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고창군 청소년수련관 ‘함께하는 소확행 시리즈’ 성황

고창군 청소년수련관은 지난 10월 13일부터 이달 15일까지 관내 청소년과 가족 등 6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8 함께하는 소확행 시리즈’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여성가족부의 ‘2018 공공 청소년수련시설 프로그램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함께하는 소확행 시리즈’는 부모-자녀, 형제-자매, 친구들이 청소년수련관에서 간식 만들기, 네일아트, 뜨개질(아프리카 신생아용 모자 뜨기) 등 체험을 함께 하며 이해하고 소통하는 시간으로 꾸며졌다.

10월 13일부터 11월 3일까지 매주 토요일 3차례에 걸쳐 진행된 ‘영양 간식 만들기’는 친구와 형제자매들로 구성된 20명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굳지 않는 과일찹쌀떡 , 마카롱 및 딸기 스쿼시(과일청) 만들기 체험을 진행했다.

11월 10일부터 24일까지 열린 ‘네일 아트 체험’은 엄마와 자녀, 자매, 친구들끼리 손톱관리부터, 칼라링 네일아트 등 재미있고 다양한 체험으로 구성됐다.

마지막 프로그램으로 이달 3일부터 15일까지 진행한 ‘뜨개질 체험’은 ‘세이브더 칠드런의 모자뜨기 캠페인’에 참여하는 활동으로, 각자 완성한 털모자는 아프리카 신생아의 저체온증을 예방함으로써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 데 쓰여 질 예정이다.

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최근엔 스마트폰 등 전자기기의 일상화로 인해 혼자하는 여가시간이 늘고 가족이나 친구 간에도 점차 대화가 줄어드는 추세다”며 “가까운 사람과 소소한 체험을 함께하며 같이하는 일상의 즐거움을 알아갔으면 하는 바람으로 프로그램을 준비하게 됐다”고 말했다.

김성규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읍정읍 바이오매스발전소 건립 공사중지 가처분 신청 기각

군산군산 CNG·도시가스 요금 전국 최고 수준⋯ 시민 가계 ‘직격탄’

자치·의회전북애향본부, ‘전북애향상’ 후보자 21일까지 접수

사건·사고남원 교차로서 사륜 오토바이와 SUV 충돌⋯90대 노인 숨져

정치일반李대통령, 국회 초당적 협력 요청... “단결과 연대에 나라 운명 달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