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군산시, 온라인 여권 재발급신청 서비스 지정

군산시가 외교부 정부 혁신 과제로 시행 중인 ‘온라인 여권 재발급 신청 서비스’ 시범 운영기관으로 지정됐다.

‘온라인 여권 재발급 신청 서비스’는 지난 7월 전국 7개 여권사무 대행기관을 시작으로 지난달 29일부터 군산시를 포함한 48개소에서 확대 운영되고 내달부터는 전국에서 시행된다.

온라인 여권 재발급 서비스는 일반 전자여권 발급 기록이 있는 18세 이상 국민이면 신청이 가능하고 정부24(http://www.gov.kr)에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해 여권 사진을 업로드하고 수수료를 납부하면 된다.

단 만 18세 미만 미성년자, 병역 미필자, 생애 최초 전자여권 신청자, 외교관·관용·긴급 여권 신청자는 직접 민원창구를 방문해 신청해야 한다.

여권용 사진은 최근 6개월 이내 촬영 사진을 제출해야 하며 사진 파일 규격에 맞지 않는 경우 접수가 진행되지 않거나 반려될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한다.

여권은 본인이 지정한 수령 기관을 방문해 지문과 안면인식 등 본인 확인 후 받을 수 있다.

문용묵 군산시 열린민원과장은 “여권 발급을 위해 창구를 방문하는 횟수를 줄여 시민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비대면 민원서비스 기반을 확대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환규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사건·사고정읍서 70대 보행자 음식물 쓰레기 수거 차량에 치여 숨져

장수장수군, 개청 이래 첫 국민권익위 청렴도 ‘1등급’ 달성

정치일반전북자치도, 출연기관 경영평가 대수술…내년 새 기준 적용

정읍정읍시,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3년 연속 우수기관

정치일반‘완주 수소특화 국가산단’ 예타 통과…전북, 수소경제 선도 기반 마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