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군산시, 여름방학 대학생 공공일굼터사업 참여자 모집

군산시는 오는 24일부터 30일까지 ‘2021 여름방학 대학생 공공일굼터사업’ 참여자 136명을 모집한다.

대학생 일굼터 사업은 사회진출을 앞둔 대학생들에게 방학기간을 활용해 공공행정체험 등을 통해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해 주는 것으로, 여름과 겨울 연 2회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이번 여름방학에는 지역 내 지역아동센터 등에 대학생을 파견해 시설 이용아동들에게 집중학습 지도와 개별 멘토링 등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교육격차 해소를 지원할 계획이다.

모집인원의 50%는 국민기초생활수급권자 등 저소득 사회적 배려자를 대상으로 특별 선발하며 나머지는 일반선발로 진행한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현재 2년제 이상의 대학교에 재학 중인 군산시 청년으로 공고일 이전 군산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거나 공고일 이전 주민등록 기간이 연속 3년 이상인 자이다.

접수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에서만 신청을 받는다.

서류심사를 거친 후 적격자를 대상으로 전산 공개 추첨을 통해 최종 대상자를 선정한다.

선발된 대학생들은 내달 26일부터 8월 20일까지 4주간 아동복지시설과 시청 각 부서에 배치돼 기초학습 지원활동, 행정 및 사회복지 업무 보조 등 다양한 직무체험을 하게 된다.

한편, 기타 대학생 공공일굼터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거나 청년일자리계로 문의하면 된다.

이환규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금융·증권미 증시 덮친 'AI 거품' 공포…한국·일본 증시에도 옮겨붙어

문화일반세대와 기록이 잇는 마을…부안 상서면 ‘우덕문화축제’ 7일 개최

법원·검찰장애인 속여 배달 노예로 만든 20대 남녀⋯항소심서도 ‘실형’

익산10월 익산 소비 촉진 정책 ‘통했다’

정치일반김도영 교수,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상임위원 위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