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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남원시, 내달부터 점심시간 휴무제 시범운영

남원시는 다음달부터 '점심시간 휴무제'를 시범 운영, 오는 7월 1일부터 전면 시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점심시간 휴무제'는 남원시 공무원노동조합과 협의한 사항으로 직원들의 휴식을 보장해 업무 효율 증대와 시민에게 더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한다.

현재 남원시 민원과는 점심시간(12시부터 오후 1시) 교대근무를 실시하고 있는 가운데 다음달부터는 점심시간에 민원 업무를 중단한다.

지난해 16개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시작으로 올해는 동 행정복지센터까지 확대해 현재 23개 읍면동에서 점심시간 휴무제를 시행한다.

시민들의 혼란을 방지하고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시범기간 동안 점심시간 휴무 관련 무인민원발급기와 정부24에서 발급할 수 없는 인감과 본인서명사실확인서는 사전예약제를 통해 발급 받을 수 있다.

권혜정 남원시 민원과장은 "점심시간 휴무제를 통해 직원들은 업무효율을 높이고 시민들은 양질의 민원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며 "시범운영 기간 동안 나타나는 문제점들은 최대한 보완해 민원인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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