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2-12-05 01:17 (Mon)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지역 chevron_right 고창
보도자료

(재)고창군장학재단 심덕섭 이사장..“미래를 준비하는 지역인재 육성 최선”

image
심덕섭 이사장/사진=고창군 제공

(재)고창군장학재단(이사장 심덕섭)이 26일 군청2층 회의실에서 심덕섭 이사장 취임 이후 첫 이사회를 열었다.

이사회는 장학재단 인사 및 보수규정 일부개정 등 주요 안건에 대한 심의와 주요업무 보고 순으로 진행됐다. 

이사들은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학생들이 걱정없이 학업에 열중하도록 재단의 효율적인 운영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고령화시대를 맞아 일할 의욕과 능력이 있는 고령자에게도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인사와 보수규정을 개정했다.

장학재단은 1998년 개관한 이래 장학금 지급과 전주와 서울장학숙을 통해 1500여 명의 학생에게 보금자리를 제공해왔다. 

올해도 장학생 선발, 서울·전주 장학숙 운영, 중학생 으뜸인재 육성사업, 예절교육 등의 사업을 진행한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보다 상향된 2억64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 지역 인재들에게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또 올해 첫 도입된 ‘예절교육’은 초등학교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청학동 훈장으로 유명한 김봉곤 훈장이 강사로 참여하여 8월11~12일(1박2일) ‘부모와 함께하는 힐링·예절캠프’로 진행할 예정이다.  

심덕섭 이사장은 “장학숙 운영과 장학금 지급 등 미래를 준비하는 지역인재육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투자하겠다”며 “앞으로도 장학재단의 사업을 보다 체계적으로 발전시켜 고창의 미래를 위한 인재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성규 skk407@jjan.kr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0 / 400
지역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