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2-12-01 21:44 (Thu)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지역 chevron_right 군산
보도자료

김기봉 군산사회복지장학회 이사장, 美대통령 봉사상 수상

image
김기봉 (재)군산사회복지장학회 이사장이 미국 존 바이든 대통령 봉사상을 수상했다./사진제공=군산사회복지장학회

김기봉 (재)군산사회복지장학회 이사장이 미국 존 바이든 대통령 봉사상 금상을 수상했다.

미국 대통령 봉사상은 2001년 9.11테러 참사 때 민간인 자원봉사자들의 헌신적인 봉사와 피해복구에 앞장서 준거에 대한 감사의 의미와 함께 봉사에 대한 세계인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제정됐다.

당시 부시 대통령이 자원봉사자들에게 봉사상을 수여하고 난 후 오마바, 트럼프, 바이든 대통령까지 이어져오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관련 지난 26일 군산사회복지장학회 사무실에서 박봉룡 하와이 한인회장, 강임준 군산시장, 회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봉사상 시상식이 열렸다.

김 이사장은 1992년 LA폭동 당시 한인사회의 어려움을 전해 듣고 고액의 기부를 했을 뿐 아니라  LA대형 산불 등 어려움이 있을 때마다 도움을 준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지난 2005년 LA 명예시민장 및 봉사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특히 김 이사장은 미국 내 거주하지 않은 사람으로써는 최초로 대통령 봉사상 금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박봉룡 하와이 한인회장은 “미국 내에서 권위를 자랑하고 있는 대통령 봉사상의 경우 금상‧은상‧동상으로 나눠지는데 김기봉 이사장은 이 중 최고의 상을 받게 됐다”면서 “그 만큼 봉사 정신 및 업적을 인정받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 이사장은 “작은 나눔에 비해 너무 과분한 상”이라며 “더 열심히 봉사하라는 채찍으로 생각하고 앞으로도 더욱 최선을 다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김 이사장은 1987년부터 현재까지도 지역사회에서 장학금과 사회복지시설, 경로행사, 소년소녀가장, 취약계층 등 국가와 지역사회에 사랑과 봉사를 실천해 김영삼 대통령 표창, 이명박 대통령 국민포장, 문재인 대통령 국민훈장 목련장 등을 수상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0 / 400
지역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