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보건소가 13일부터 24일까지 ‘근력탄탄! 체력탄탄!’ 건강생활 실천 신체활동 프로그램 대상자를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전문 트레이너가 올바른 헬스 기구 사용법, 식생활 교육 및 유산소·근력 운동 등을 교육한다.
프로그램은 내달 6일부터 6월 23일까지 오전‧오후 1시간씩(주 3회) 총 16주간 운영된다.
오전반은 체질량지수(BMI) 25 이상 이거나 근육량이 표준 이하인 60세 이상 어르신이 대상이며, 오후반은 BMI 25 이상의 비만 위험 요인이 있거나 신체활동이 필요한 19세 이상 성인으로 모집인원은 총 50명이다.
프로그램 진행 전 기초검사(혈압·혈당·콜레스테롤) 및 인바디검사(신장·체중·체질량지수·골격근량·BM·허리둘레)가 진행되며 사전·사후검사를 통해 활동 우수자에게는 소정의 상품을 시상해 건강생활 실천에 대한 동기부여를 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되었던 체력증진실 운영을 재개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급증한 성인 비만율 개선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건강증진실(063 454 5825~9)로 문의하면 된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