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남원시의회, 2022 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7명 위촉

image
남원시의회가 30일 2022 회계연도 결산검사를 실시할 7명의 결산검사위원을 위촉했다/사진제공=남원시의회

남원시의회(의장 전평기)는 30일 2022 회계연도 결산검사를 실시할 결산검사위원을 위촉했다.

이번에 위촉된 위원은 대표위원 강인식 의원과 양일규 전 남원시의회 사무국장, 고흥석 전 산동면장 등 총 7명이다.

결산검사는 다음달 24일부터 5월 8일까지 15일간 진행되며 2022 회계연도 세입․세출에 대한 결산서를 검사하고 결산검사 의견서를 작성해 시장에게 제출하게 된다. 

 2022 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은 오는 6월에 열리는 제259회 남원시의회 제1차 정례회에서 승인 절차를 거치게 된다.

전평기 의장은 "결산검사는 지난해 집행된 예산이 적법하고 효율적으로 사용되었는지 심사하는 매우 중요한 과정이다"며 "전문적인 식견과 경험을 바탕으로 예산 집행을 심도 있게 점검하고, 개선 방안을 제시하는 등 결산 검사에 최선을 다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강인식 대표위원은 "예산이 당초 목적과 취지에 맞게 집행되었는지, 낭비된 사례는 없는지 꼼꼼하게 살펴 건전한 재정 운영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선찬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전주전주시의회, 18~26일 행감…시민 제보 접수

정읍정읍 바이오매스발전소 건립 공사중지 가처분 신청 기각

군산군산 CNG·도시가스 요금 전국 최고 수준⋯ 시민 가계 ‘직격탄’

자치·의회전북애향본부, ‘전북애향상’ 후보자 21일까지 접수

사건·사고남원 교차로서 사륜 오토바이와 SUV 충돌⋯90대 노인 숨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