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06 21:51 (Thu)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지역 chevron_right 군산
자체기사

군산 여름밤을 삼킨 수제맥주 축제 “콘서트가 따로 없네”

지난 16일부터 18일까지 근대역사박물관 주차장 일원서 개최
지역 업체 참여 확대·다양한 프로그램 호응⋯1만9700명 방문

image
2023 군산 수제맥주&블루스 페스티벌이 1만9700명이 방문객이 찾을 만큼 큰 인기를 끌었다./사진제공=군산시

“수제 맥주 맛과 분위기가 너무 좋았습니다. 내년에도 또 올 생각입니다.”

지난 주말 친구들과 함께 군산을 방문했다고 우연히 ‘수제맥주&블루스페스티벌’에 참여한 관광객 김모 씨(32‧수원)의 말이다.

김 씨는 “모든 (수제)맥주가 군산맥아를 주원료로 만든 사실이 놀라웠다”면서 “색다르고 인상 깊은 축제였다”고 소감을 전했다.

‘2023 군산 수제맥주&블루스 페스티벌’이 지난 16일부터 18일까지 근대역사박물관 주차장 일원에서 열린 가운데 시민과 관광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올해로 두 번째를 맞은 이 축제는 성공적인 도시재생 및 수제맥주 대표 도시브랜드 인지도 제고, 지역농업·도시재생·청년창업을 연계한 관광자원 육성, 군산맥아 판로 확대 등을 위해 추진됐다.

특히 지난해 첫 행사임에도 불구하고 1만 6700여 명의 방문객이 참여할 만큼 성장 가능성을 보여줬으며 올해 역시 '기대 이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올해는 유료집계 1만 9700명이 다녀간 것으로 확인됐다.

이번 축제의 경우 지역 기업 참여 확대와 함께 수제맥주 페스티벌이 단순 지역축제가 아닌 전국적으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노력이 이루어졌고, 이에 따라 행사 내용 및 규모 면에서 한층 확장됐다.

여기에 공연 역시 국내 밴드 13개팀·미국 2개팀·일본 1개팀을 비롯해 다양한 로컬밴드가 참가해 시민‧관광객과 함께 어울리는 등 축제 기간 내내 분위기가 한층 달아 오른 것으로 알려졌다.

한 참가자는 “들려오는 음악 소리에 맞춰 지인들과 담소를 나누면서 즐거움을 만끽했다”며 “다양한 밴드 공연도 펼쳐진 덕분에 마치 콘서트장에 온 것 기분이었다”고 말했다.

시는 지난해 문제점으로 지적됐던 음식부스 주문대기 시간을 축소시키기 위해 맥주 추출기를 4대에서 8대로, 음식 부스도 18개에서 30개로 늘렸으며, 맥주 교환권 구매와 맥주 받는 곳을 분리·운영해 혼잡을 최소화했다.

또한 지역 내 30개의 맛집들이 음식부스를 운영하면서 사전에 신청된 메뉴와 가격을 공개,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축제장 음식 바가지 요금 행위도 없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함께 이번 축제는 친환경 컵을 사용해 환경문제까지 신경 썼으며 관람객 동시 수용능력을 확대하기 위해 기존 2500석에서 4800석으로 늘리기도 했다.

다만, 여전히 대기시간이 길다는 일부 목소리가 나오고 있는 만큼 향후 캔 맥주 판매 등 관련 대책도 요구되고 있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군산 수제맥주 축제가 복합문화콘텐츠로 인정받고, 국내 대표 축제로 성장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광 #여행 #수제맥주 #맥주 #공연 #밴드 #수제맥주&블루스페스티벌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지역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