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2-18 17:44 (Thu)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사람들 chevron_right 줌, 오늘 이 사람
일반기사

5년 연속 명품브랜드부문 대상 장수한우지방공사 최진구 사장

최진구 장수한우지방공사 사장
최진구 장수한우지방공사 사장

“장수한우 산업의 미래를 열어간다는 비전을 갖고 세계 1등 장수한우를 만들기 위해 그동안 임직원들이 열과 성을 다한 결과가 5년 연속 명품브랜드 대상을 수상하는 영광으로 돌아왔습니다. 이에 자만, 안주하지 않고 수정란 이식 기술을 이용한 우수혈통 유전자 번식의 종축기지화 조성에 박차를 가해 차별된 품질로 장수한우 소비자에게 명품브랜드로 인정받겠습니다”

제10회 한국 탑브랜드 어워즈 시상식에서 5년 연속 명품브랜드부문 대상 수상의 위업을 달성한 장수한우지방공사 최진구 사장의 일성이다.

대한민국 유일의 한우산업 공기업인 장수한우지방공사는 2014년 설립 이후 유전자뱅크에서 우량 종축개량에 주력해 최고등급 발현율이 높은 지금의 장수한우를 만들어 내는 성과를 이루어 냈다. 그러나 이를 기반으로 생산된 고품질 장수한우를 척박한 국내 유통업계에서 다양한 판로개척과 농가 수익 창출로 이어져 지역경제에 이바지할 것인가란 명제가 장수군의 고민이었다.

이런 숙제를 풀어낼 적임자로 국내 굴지의 대기업 유통분야에서 풍부한 경험을 쌓은 최진구 사장을 영입해 지난 2019년 11월 1일 취임했다.

최 사장은 취임 이후 변화와 혁신을 통한 세계 1등 장수한우 구현 및 사회적 가치 창출을 비전으로 삼고 △대한민국 대표를 넘어 세계 일등 한우 육성, △육량·육질이 월등한 한우 생산으로 시장경쟁력 제고, △후보종모우의 지속적인 선별과 후대검정을 통한 장수한우 고유품종 개발, △우량 유전자원 생산 보급으로 종축기지화 완성 및 고부가가치 산업기반 확립을 목표로 한발 한발 실천에 옮기고 있다.

이에 따른 종축기지화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사양관리 컨설팅은 농가와 소통창구로 사육 한우의 육질과 체형개선을 위한 관리요령을 지원하고 이를 통해 수집된 사육정보를 바탕으로 우량혈통 번식우 및 고유품종개발에 활용하고 있다.

또한 공사가 운영하는 TMR사료센터는 연간 한우 1만여 두를 사육할 수 있는 1만 8,000t 생산 규모로 성장주기와 사육환경 특성에 따라 원료배합 비율을 변경하는 차별화된 한우 생리에 적합한 사료를 적정가격으로 공급해 한우농가의 경제성을 높여가고 있다.

특히 최진구 사장은 유통전문가답게 국내 유통기업과 MOU를 체결하고 유통채널 다각화와 판로개척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최 사장은 “현재 장수한우 브랜드 육(肉)으로 롯데백화점 프리미엄 코너 입점과 롯데슈퍼, 세계로마트 등 수도권 62개 매장과 장수한우명품관 2개소에서 연간 1000여 두를 납품하고 있다”면서 “향후 3000두 출하를 목표로 유통채널 다각화와 판로개척에 전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이와 아울러 “장수한우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인지도 및 지명도를 높이기 위해 수도권의 식품 관련 박람회 참여 등 다양한 홍보 마케팅과 판촉 활동을 통해 장수한우 명품브랜드 위상을 높여 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재진 leejj@jjan.kr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사람들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