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2-12-04 23:53 (Sun)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사람들
보도자료

김은경 제24대 전북지방환경청장 취임⋯"건강한 지역환경 조성 앞장"

image
김은경 전북지방환경청장

제24대 김은경(50·여) 전북지방환경청장이 26일 취임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에 돌입했다.

김 청장은 행정고시 43회로 공직에 발을 들인 후 환경부 감사담당관, 국토환경정책과장, 주OECD대표부 참사관 등 주요 보직을 두루 거치면서 대기질 정책, 국토정책·계획, 화학물질 관리 등 주요 환경정책을 수립·주친하며 능력을 인정받았다.

특히 국제사회에 미세먼지에 대한 관심을 촉구하고 아세안 물 문제 해결 등을 위한 OECD협업프로젝트를 추진하는 등 글로벌 환경문제 해결에도 노력했다.

이외에도 중소기업 화학법령 적응 지원책 마련, 폐기물 순환촉진 홍보, 해상풍력 환경성평가 중복규제 개선 등을 추진했다.

김 청장은 취임사를 통해 "전북의 환경질을 개선해 도민들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특히 새만금의 친환경적 개발을 위해 새만금 유역의 환경관리를 강화하고, 미세먼지 저감과 유해화학물질 안전관리, 홍수·재해예방 등에도 만전을 기해 건강한 지역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울 출신인 그는 서울여고와 서강대학교를 졸업한 뒤 2000년 4월 공직사회에 입문했다. 이후 국가경쟁력강화위원회 규제과장, 환경부 화학안전산업계지원단 총괄팀장, 환경부 뉴미디어홍보팀장, 황경부 국토환경정책과장, 환경부 감사담당관을 역임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0 / 400
사람들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