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3-02-09 04:43 (Thu)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지역 chevron_right 남원
보도자료

최경식 남원시장·이미선 남원시의원, '제4회 호남을 빛낸 인물대상 수상'

image
이미선 남원시의원이 지난 2일 제4회 호남을 빛낸 인물대상을 수상했다/사진제공=이미선 의원 측

최경식 남원시장과 이미선 남원시의원이 지난 2일 각각 정치와 민생경제 공로 부문에 '제4회 호남을 빛낸 인물대상'에 선정됐다.

(사)대한기자협회 광주전남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수상은 호남발전에 공헌하고 타의 모범이 되는 호남인을 선정하며 행정 부문, 단체장 부문, 기초의원 부분 등을 수상했다.

최경식 시장은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회 전문위원으로 역임하면서 자치분권 실현과 지방의 자율 확대를 위한 제도개선을 위해 노력한 점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전국 최초 2023 FAI 월드 드론 레이싱 챔피언십 유치와 전북도민체전 성공 개최, 2023년 국도비 3200억원가량 확보, 남원시 사상 첫 1조원 예산시대 개막 등의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미선 의원은 주민들의 실생활과 밀접한 연관있는 입법활동과 민생 해결을 위한 현장 중심의 활동으로 지역민을 위해 노력했다.

제9대 남원시의회 전반기 부의장으로 활동하며 5분 자유발언 및 시정질문, 조례안 및 건의안 발의, 의원연구단체 활동 등의 의정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최경식 시장은 "이번 수상은 지역발전을 위해 더욱 매진하라는 뜻으로 여기며 화합과 통합으로 경쟁력을 높여 시민이 행복한 남원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미선 의원은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낮은 자세로 시민들과 소통하며 남원의 경제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호남을 빛낸 인물대상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0 / 400
지역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