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MBC 19개사가 공동으로 설립한 슈퍼스테이션 채널인 MBC넷은 12일 개국 1주년을 맞아 그동안 시청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은 우수 다큐멘터리 12편을 선정해 연속 방영한다.
먼저 경북 청도, 성주 등지의 산골 마을을 누비며 '0'번이라는 특이한 번호를 달고 다니는 시골버스를 이용하는 농촌 노인들의 잔잔하고 감동적인 삶의 이야기를 담은 '0번 버스 이야기'가 이날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소개된다. 이어 낮 12시부터 4시간 동안 '약초전쟁' 4부작이 방영된다.
이 다큐멘터리는 생약과 건강보조식품 등 바이오 산업이 현대에 각광을 받고 있는 것에 착안해 우리나라 산야에 자생하는 약초와 약나무를 새롭게 조명한다. 동해 바닷속 생태계의 모습과 해양자원의 활용 가능성을 살펴본 '심해의 비밀' 2부작은 오후 4시부터 2시간 동안 시청자를 찾아가며, 섬의 열악한 환경을 르포 및 휴먼다큐멘터리 형식으로 제작한 '떠날 수 없는 섬'은 오후 10시부터 4시간에 걸쳐 방송된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