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전북CBS '잔인했던 봄…' '좋은 프로그램상' 선정

특집 AI 기획리포트

특집 AI 기획리포트 '잔인했던 봄 그리고 앵무새의 경고'를 제작한 전북CBS (왼쪽부터)이균형·김용완 기자와 임해창 아나운서. (desk@jjan.kr)

전북CBS(본부장 허미숙)가 제작한 특집 AI(조류인풀루엔자) 기획리포트 '잔인했던 봄 그리고 앵무새의 경고'가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상'에 선정됐다.

 

2부작으로 구성된 '잔인했던 봄 그리고 앵무새의 경고'는 올 초 전북지역 AI 발생에서부터 종료까지 4개월에 걸쳐 취재, AI방역행정의 문제점과 축산농가의 의식부재 등을 꼼꼼하게 담아냈다. 특히 해외사례를 들어 앵무새 등 애완조류를 통한 AI 전염 위험성을 지적하고 태국 애완조류 시장과 인도네시아 환경단체 등을 취재, 애완조류의 국내밀수 사태를 고발해 주목을 모았다.

 

이 다큐멘터리는 전북CBS 보도제작국 김용완 이균형 기자와 임해창 아나운서가 팀을 이뤄 제작했으며, 한국기자협회 '제216회 이달의 기자상'과 2008전북기자협회 특별상 등을 수상하기도 했다. 시상식은 24일 오후 1시30분 서울시 양천구 목동 방송회관에서 열린다.

 

도휘정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군산새만금 글로벌 K-씨푸드, 전북 수산업 다시 살린다

스포츠일반테니스 ‘샛별’ 전일중 김서현, 2025 ITF 월드주니어테니스대회 4강 진출

오피니언[사설] 진안고원산림치유원, 콘텐츠 차별화 전략을

오피니언[사설] 자치단체 장애인 의무고용 시범 보여라

오피니언활동적 노년(액티브 시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