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05 07:22 (Wed)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문화 chevron_right 방송·연예
일반기사

'스테이' 심태윤, 사랑·이별 담은 1집 발표

가수 심태윤(33)이 스테이(STAY)라는 예명으로 활동한 것은 2006년 큰 인기를 끈 드라마 '궁' O.S.T 때부터다.

 

데뷔 초기 '뭡니까', '클랄라'를 부르며 코믹한 이미지가 강했던 그는 음악적으로 평가받고 싶다는 생각에 이름을 숨겨봤다. '궁' O.S.T에서 심태윤을 버리고 작사ㆍ작곡ㆍ노래 모두 스테이라는 이름으로 발표했고 얼굴이 알려지지 않은 신인 스테이의 '당신은..나는 바보입니다'는 큰 사랑을 받았다.

 

이후 스테이로 싱글 음반을 내며 얼굴없이 활동한 그는 2007년 가을 KBS 2TV '윤도현의 러브레터'를 비롯해 각종 가요 라이브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존재를 알렸다. 그가 당시의 결과물과 신곡 6곡 등 총 15 트랙을 모아 6일 스테이 정규 1집 '생큐(Thank You)'를 발표했다.

 

음반의 테마는 '사랑과 이별 그리고 우정'이다.

 

스테이 고유 스타일의 발라드에 하우스, 일렉트로니카, 펑크, 가스펠 등 여러 장르의 음악을 삽입해 지루함을 줄였다.

 

타이틀곡 '너를 사랑하는게...'는 스테이의 솔로 버전과 해병대를 지원해 화제가 됐던 이정이 군입대 일주일 전 녹음한 듀엣 버전으로 담겼다.

 

은지원이 피처링한 '너의 향기와 입술과...눈빛', '당신은..나는 바보입니다', '믿을 수 없는 말', '나를 잊지 말아요' 등 기존 곡도 실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문화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