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J.DOC의 김창렬, 원더걸스의 전 멤버 선미, 애프터스쿨의 리지, 샤이니의 키, 비스트의 손동운 등 가수들이 18일 201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른다.
지난해는 아이돌 그룹 멤버들이 대거 수능 시험을 치른데 반해 올해는 포미닛의 현아와 배우 서우가 건국대학교, 포미닛의 허가윤이 동국대학교, 카라의 구하라가 성신여자대학교, 배우 고아성과 구혜선이 성균관대학교 수시전형에 합격해 수험생이 줄었다.
1990년 서울 공항고등학교 2학년 재학 중 중퇴해 지난 8월 고졸검정고시에 합격한 김창렬은 잠실3동 잠신고등학교에서 시험을 치른다.
'만학도'인 김창렬은 17일 연합뉴스와 전화 통화에서 "방송 스케줄 등으로 시간이 부족했지만 틈틈이 시간을 쪼개 공부했다"며 "하루 전날이 되니 긴장된다. 외국어영역 시험이 걱정된다"고 말했다.
비스트의 손동운도 잠신고등학교에서 시험을 치른다.
소속사인 큐브엔터테인먼트는 "손동운은 비스트의 신보 활동과 이달 일본에서 열릴 콘서트 준비로 시간이 부족했지만 잠을 줄여가며 공부했다"고 전했다.
이미 동국대학교 수시전형에 합격한 선미도 도곡동 은광여자고등학교에서 시험을 본다. 지난 1월 원더걸스에서 탈퇴한 선미는 지난 5월 고졸검정고시에 합격한 뒤 대학 진학 준비에 매진한 만큼 시험에 도전하기로 했다.
샤이니의 키는 고향인 대구의 한 고등학교에서 시험을 치른다.
소속사인 SM엔터테인먼트는 "키가 지난해 수능 시험을 치러야 했지만 음반 활동으로 인해 올해로 연기했다"고 말했다.
애프터스쿨 겸 오렌지 캬라멜로도 활동 중인 리지는 개포동 경기여자고등학교로 입실한다.
소속사인 플레디스는 "18일 오렌지캬라멜의 신보 발매를 앞둬 안무 연습을 하느라 리지는 시험 공부의 대부분을 연습실에서 했다"고 말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