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07 13:47 (Fri)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문화 chevron_right 방송·연예
일반기사

배용준 출연 다큐서 익산 미륵사지 지역 소개

매주 토요일 총 8부작 문화기행에세이…한국 아름다움 재발견

배우 배용준과 함께 여행을 떠나는 문화기행에세이 '한국의 아름다움을 찾아 떠난 여행'이 다큐멘터리로 제작돼 이달 8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앞으로 8주 간 매주 토요일 밤 11시에 방영된다.

 

생활문화 다큐멘터리 채널 MBC LIFE를 통해 방영되는 이번 다큐멘터리는 총 8부작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국의 아름다움을 찾아 떠난 여행'은 배우 배용준이 자연인으로 돌아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전통 문화의 명인과 장인들을 만나 한국 문화의 정수를 몸소 체험하는 시간을 가지는 과정을 담은 트래블 다큐멘터리.

 

에세이를 바탕으로 전통도예거장 천한봉, 한복 디자이너 이효재, 전통술 연구가 박록담, 야생녹차 명인 신광수, 판소리 명창 윤진철 등 각 분야를 대표하는 명인들과 전통문화, 각 지역의 다양한 풍경을 소개한다.

 

특히 한국에서 생활하고 있는 외국인 출연자들이 그의 책을 읽고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 명인들을 직접 만나고 책에선 미처 만나지 못한 주변 명소들까지 소개하는 형식을 추가하면서 세계인의 눈높이를 맞추는데 역점을 두었다.

 

영화 '쌍화점' 김준석 음악감독, '성균관 스캔들' 박성일 음악감독, 빅마마, 이기찬, 레인보우, 국악그룹 미지 등 뮤지션들이 OST 앨범에 참여하고 있어 흥미를 더해 주고 있다.

 

아울러 이번 작품은 현재 일본을 비롯한 다양한 국가에서도 방영 협의가 진행되고 있어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익산시 문화관광과 최인경 실무관은 "이번 작품은 MBC LIFE의 신년 특집인 LIFE스페셜로 편성되었으며 익산 미륵사지를 포함한 전라, 강원, 충청, 경기, 서울에 이르기까지 배우 배용준이 대한민국 전역을 돌며 겪은 추억 이야기를 시청자들에게 생생히 전달하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엄철호 eomch@jjan.kr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문화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