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신혜성, 4집 발표…실력파 뮤지션 참여

신화 멤버이자 솔로 가수인 신혜성(32)이 16일 4집 '더 로드 낫 테이큰(The Road Not Taken)'을 발표했다.

 

4집은 2009년 2월 3집의 사이드2 '킵 리브스(KEEP LEAVES)' 이후 2년 4개월 만에 발표된 정규 음반이다.

 

발매일 전부터 각종 예약 음반판매 순위 1위에 올랐으며 브라운아이드소울의 고영준과 메이트의 임헌일 등 실력파 뮤지션들이 작곡한 10곡이 수록됐다.

 

또 신화 멤버인 김동완이 타이틀곡 '째각째각'의 뮤직비디오에 출연하고, 에릭이 수록곡 '안녕 그리고 안녕'의 랩 피처링하는 우정을 보여줬다.

 

'째각째각'은 신혜성의 솔로 음반들을 함께 작업한 유명 작곡가 안영민의 곡으로, 신혜성이 안영민과 공동 작사했다. 서정적인 피아노 선율에 화려한 현악기가 어우러진 웅장한 사운드에 가슴 아픈 이별 이야기가 노랫말에 담겼다.

 

또 임헌일이 작곡한 '생각해봐요'는 지난해 12월 열린 단독 공연에서 먼저 선보여 팬들의 사랑을 받은 곡으로, 일렉트로닉 기타 멜로디와 경쾌한 리듬이 돋보이는 노래다.

 

고영준의 작곡팀인 '제이&준'이 작곡하고 고영준이 듀엣한 '조금 더 가까이'는 피아노, 기타, 관악기가 조화를 이룬 솔 발라드다.

 

이밖에 재즈 밴드 구성으로 리드미컬한 사운드가 특징인 '스페셜 러브(Special Love)', 반복적인 리듬이 매력적인 미디엄 템포 곡 '비포&애프터(Before&After)' 등이 함께 실렸다.

 

소속사인 라이브웍스는 "신혜성은 아이돌 그룹 출신의 한계와 편견을 깨고 음악으로 승부하는 모습을 보여주고자 싱글, 미니음반이 아닌 정규 음반을 출시했다"며 "1세대 아이돌의 본보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혜성은 4집 발매를 기념해 오는 24-26일 충무아트홀 대극장에서 '신혜성 2011 투어 인 서울-더 로드 낫 테이큰'이란 타이틀로 단독 공연을 개최한다.

 

3일 공연 티켓이 모두 매진된 이 무대에서 그는 신곡을 라이브로 처음 선보인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울산 발전소 붕괴 매몰자 1명 사망…다른 1명 사망 추정

사건·사고고창서 70대 이장 가격 60대 주민 긴급체포

군산새만금 글로벌 K-씨푸드, 전북 수산업 다시 살린다

스포츠일반테니스 ‘샛별’ 전일중 김서현, 2025 ITF 월드주니어테니스대회 4강 진출

오피니언[사설] 진안고원산림치유원, 콘텐츠 차별화 전략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