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지역구 국회의원들의 포부 - 이상직 "지역발전·일자리 창출 온힘"
Trend news
전주 완산을·민주통합당·49
4.11 총선이 끝나고 어느새 제19대 국회가 시작됐다. 그리고 제20대 국회의원 선거의 선거운동도 시작됐다. 당선되는 순간부터 4년 동안의 의정활동 평가를 통해 심판받아야 하는'기성 정치인' 대열에 합류했기 때문이다.
선거기간동안 거리에서, 골목길에서 만난 많은 시민들께서 하셨던 이야기들을 잊지 않고 있다. 지역발전과 일자리 창출, 그리고 경제민주화를 바라는 말씀들은 가슴 한 가운데 깊이 박혀 있다. 일자리가 없어 전북을 떠난다는 젊은이들의 하소연이 귓가에 맴돌고 있다.
"국민들의 민생고가 힘든 데도, 정치인들은 국회에서 싸움만 하고 있다"는 충고 또한 새겨듣고, 실물경제를 20년 동안 경험한 경제전문가로서 좋은 일자리를 만드는데 앞장서겠다.
서민들의 골목상권을 지켜내고, 새만금사업과 전북혁신도시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힘을 보태겠다.
또한, 올해는 대통령 선거가 있는 해다. 김대중, 노무현 전 대통령께서 못다 이룬 꿈이 실현될 수 있도록 정권교체를 이뤄내겠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핫플레이스] 완주 삼례, 근대 창고에서 하늘 전망까지
[세계기록유산이 된‘동학농민혁명 기록물’] 갑오십이월민장책 등 7건
[팔팔 청춘] 우리는 ‘늦깎이’ 배우·작가·가수다⋯"이 시대에 고마워"
[뉴스와 인물] 더불어민주당 최초 당원 최고위원 된 박지원 변호사
[팔팔 청춘] "할아버지, 안녕하세요!"⋯학교에 가는 할아버지들
[전북의 기후천사] 건지산 지키려고 시민들이 뭉쳤다
[작지만 강한 우리마을]③임실 방동마을의 역발상…공동체 정신으로 농촌의 미래를 꽃피우다
[전북이슈+]"와, 여름이다!"⋯올 휴가는 전북에서 즐겨볼까
[전북의 기후천사] 불완전해도 괜찮아…기후 위기 맞닥뜨린 지구를 위한 실천 ‘비건’
[팔팔 청춘] 여든 앞둔 '봉사왕' 이영자 할머니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