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생에 일기장 무료 배부인재 육성 프로그램도 진행
특히 미래 우리사회의 주인이 될 어린이들이 아름다운 꿈과 희망을 갖고 성장할 수 있도록 어린이들의 인성을 가꾸고 선도하는 사업을 추진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일일선 시민운동은 '바로서는 질서', '아름다운 배려', '따뜻한 나눔'을 3대 덕목으로, 모두가 행복한 사회를 이루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단체에서 말하는 일선(一善)은 따뜻한 마음으로 전하는 '말 한마디'와 '미소', '손짓', '작은 나눔' 등 마음 나눔 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또 사랑 나눔 운동의 일환으로, 어린이들의 인성 함양을 위해 전북지역의 초등학교 3~6학년 어린이들에게 일기장을 무료로 배부하고 있다. 일기장에는 부모님에 대한 효도, 형제간의 우애, 친구간의 우정, 스승 섬기기, 바람직한 대인관계 등 올바른 마음가짐을 갖기 위한 기본적인 행동철학이 담긴 '사자소학(四字小學)'의 내용이 담겨져 있다.
이 단체에서는 2010년 9200명, 2011년 3만8000명, 지난해 5만2000명의 어린이들에게 일기장을 무료로 배부했으며, 올해에는 6만명을 목표로 하고 있다. 어린이들에게 나눠주는 일기장은 단체 회원들의 회비로 제작된다.
이와 함께 미래 인재육성 프로그램인 '이달의 일일선 푸르미' 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