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05 17:03 (Wed)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문화 chevron_right 방송·연예
일반기사

조용필 19집 일본 앨범, 한·일 동시 발매

조용필(63)의 19집 '헬로(Hello)'의 일본어 버전 앨범이 16일 한국과 일본에서 동시 공개된다고 유니버설뮤직코리아가 밝혔다.

 

유니버설뮤직코리아는 국내 조용필 팬들의 요청이 잇달아 일본에서 출시되는 19집의 한정판('헬로'와 '걷고 싶다' 뮤직비디오 및 전국투어 영상 DVD 수록)과 일반판을 각각 300장씩 수입해 팬들이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이 앨범에서 조용필이 일본어로 부른 '바운스(Bounce)', '헬로', '걷고 싶다'를 이날 정오 국내 음원 사이트에 공개한다.

 

19집은 조용필이 1998년 일본에서 마지막 공연을 펼친 지 15년 만에 내는 앨범이어서 현지 언론의 관심이 높다.

 

일부 매체는 조용필을 취재하기 위해 국내 전국투어 현장을 찾았으며, 현지에서높은 시청률을 자랑하는 아침 정보 프로그램 'Zip!' 등에서는 '헬로' 뮤직비디오를 소개하며 앨범 발매 소식을 다뤘다.

 

유니버설뮤직코리아는 "타이틀곡 '헬로'의 일본어 버전에 2PM의 옥택연이 영어로 랩 피처링을 해 조용필 씨가 일본에서도 K팝의 세대 통합을 보여주게 됐다"며 "15년 만의 일본 공연도 앞두고 있어 여러모로 의미 있다"고 설명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문화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