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07 03:18 (Fri)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지역 chevron_right 군산
자체기사

군산 비응항 ‘낚시터미널’ 오는 9일 개소

image
비응항 월명유람선 건물에 자리한 군산낚시터미널이 오는 9일 개소된다./사진제공=군산낚시터미널

침체된 비응항에 활력을 불어넣을 ‘군산낚시터미널’이 9일 개소식과 함께 본격적으로 운영된다.

이곳은 기존 월명유람선 건물을 리모델링해 재탄생됐으며, 낚시용품점·매점·도시락·한식뷔페·휴게실·카페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들어서 있다.

또한 대규모 주차시설도 갖추고 있다.

이곳은 김순 (사)군산시낚시어선협회장을 비롯한 민간업자가 낚시를 테마로 특색 있는 지역 대표 관광으로 육성하고, 이를 통해 비응항 활성화 및 시너지 효과를 내기 위해 추진했다.

군산낚시터미널은 낚시관련 용품부터 음식·숙박 등까지 원스톱으로 해결이 가능한 만큼 낚시객들의 이용 편의는 물론 체류형 관광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특히 비응항에 낚시배 접안 및 편의시설이 턱없이 부족하다는 지적을 받고 있는 가운데 낚시터미널 내 화장실 및 주차장, 유람선 정박시설 활용 등을 통해 낚시객·선박·차량 등이 분산될 것으로 보여 민원 해결에도 어느정도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김순 회장은 “(군산의 경우)천혜의 해상과 자원을 갖추고도 십분 활용하지 못하고 있는 아쉬움이 있다”면서 “고군산군도를 찾는 수 십 만 명의 낚시객과 연계한 관광 상품 개발 및 낚시어선의 메카를 만들어 지역경제 발전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로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군산군도 지역을 찾은 낚시객은 한 해 30만 명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비응항 #낚시 #강태공 #낚시터미널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지역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