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슬림화 통해 현장중심 마케팅조직 강화
전북농협이 조직의 슬림화를 통해 개혁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전북농협은 중앙회 조직개편과 발맞춰 지역본부를 당초 4부 12팀 3사업단에서 3부 11팀 2사업단으로 슬림화하기로 했다.
이번 개편은 슬림화를 통한 경영위기를 극복과 일선 현장 중심의 마케팅 조직을 강화한 게 특징이다.
전북농협은 조합경영검사부와 정읍여신관리단을 폐쇄하고 경제사업부의 지도·지원 기능은 경제지원팀으로 통합운영하며 마케팅 등 사업 기능은 독립 유통사업단으로 통합 운영키로 했다.
신용사업부는 금융사업부로 명칭을 변경해 대외영업력을 강화키로 했으며 조합경영검사부의 조합검사 기능을 본부장 직할 독립조직으로 운영한다.
또 교육지원브를 경영지원부로 명칭을 변경해 회원지원팀 기능을 수관하며 여성복지팀은 지도홍보팀에 통합해 농촌지원팀으로 명칭을 변경키로 했다.
이에따라 금융사업부에는 금융지원팀·전주군산관리단·금융마케팅팀·보험센터·상호금융팀이, 경제사업부에는 경제지원팀·유통사업단·축산지원팀이, 경영지원부에는 기획총무팀·농촌지원팀·회원지원팀이 자리하게 되며 조합경영검사팀은 본부장 직속으로 운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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