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09 08:49 (Sun)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경제 chevron_right 산업·기업
일반기사

[내고장 상품 애용합시다] (유)삼신기업 '세이프 콜드스틱'

환경친화적 차선 도색 시스템..접착 내구성 좋아 경제성 우수

전주시 덕진구 팔복동에 위치한 (유)삼신기업(대표 이종화)이 생산하고 있는 2액형 차선도색 시스템'세이프 콜드스틱(SAFE COLDSTIC)'은 환경친화적 차선도색 시스템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이 시스템은 경화제를 첨가한 액상의 아크릴수지를 도로에 침봉드럼제로 뿌려줌으로써 산과 같은 요철형태로 아크릴 수지를 도로상에 유착시키고 경화전 요철상 수지표면에 비드를 뿌려 결착시키는 방법으로 내구성과 시인성이 뛰어나다.

 

특히 이 시스템은 도료성분이 유리알 결합력 강화 역할을 해 우수한 반사성능이 장기간 유지되며 배수효과가 탁월해 수막현상이 발생하지 않는 장점이 있다.

 

또한 야간에도 차선이 눈에 잘 보이고 환경마크 인증 기준을 충족시켜 친환경적이며 흩뿌려지는 공법 및 첨가제로 저항계수가 높아 미끄럼 방지 효과가 탁월할 뿐 아니라 차선 진입시 적당한 진동음을 발생해 안전운전을 돕는다.

 

겨울철 도로 제설작업시에도 기존 차선은 반사용 유리알 탈락 및 노면표지의 부분적인 제거로 겨울이 지난 후 노면표지에 대한 주간 및 야간 시인성이 현저히 감소하는 반면 2액형 차선도색 시스템으로 처리된 차선표지는 접착성과 내구성이 좋아 경제성이 우수하다.

 

내구연한도 융착식이 6개월∼1년, 페인트가 3∼6개월 인데 비해 2액형 차선도색 시스템으로 시공하면 내구 연한이 2∼3년이나 된다.

 

이 시스템은 지난 2004년 4월 특허 제0430539호를 획득했으며 2006년 6월 ISO 9001:2000/KS A 9001:2001, 같은 해 12월 중소기업청 성능인증 제24-033호를 받는 등으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한편 지난 65년 창립한 삼신기업은 반사안전표지판, 차선도색, 특수차선(이액형 차선도색시스템-세이프콜드스틱), 미끄럼방지(이액형미끄럼방지시스템-세이프논슬립)가드레일, 낙석방지책(망), 휀스, 방음벽, 철물구조, 표지병, 델리네이터, LED신호등, 가로등(주), 터널조명시설, 자동제어시스템 등 교통안전시설 전문시공업체로서 동종업체 가운데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현규 kanghg@jjan.kr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경제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