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09 07:04 (Sun)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경제 chevron_right 건설·부동산
일반기사

김제에 임대 수익용 소형 아파트 주목

소형·도시형생활주택 '제일오투그란데시티' 분양 / 새 주거지 검산택지지구에 지상 13층 규모 220실

▲ 김제시 검산동에 들어설 소형아파트이자 도시형생활주택인 '제일오투그란데시티' 조감도.

김제시 검산동 847-10번지에 지하1층∼13층 1개동 규모로, 지상1층에서 2층까지는 근린생활시설, 지상3층∼13층은 도시형생활주택 220실로 구성된 임대 목적의 수익형 부동산 소형아파트이자 도시형생활주택인 '제일오투그란데시티'가 분양된다.

 

(주)오유가 시행하고 (주)제일건설이 시공하는 '제일오투그란데시티'는 각 세대가 천정형 시스템 에어컨·드럼세탁기·내장/냉장고·3구가스쿡탑·신발장·붙박이장·아일렌드식탁·컬러비디오폰(방문자확인)까지 갖춘 빌트인 ALL-IN-ONE 시스템(풀옵션)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건물 내부는 입주민을 위한 휘트니스 센터가 계획중이고, 입주자 및 분양자는 30∼40% 할인이용 특전을 제공한다.

 

또한 주변에 홈플러스를 비롯 김제경찰서, 전통시장 등이 있고, 새로운 주거지역으로 급부상 하고 있는 검산택지지구에 위치 하고 있어 최고의 생활 인프라 환경을 자랑하고 있다.

 

소형아파트인 도시형생활주택은 안정적인 노후자금과 투자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수단으로 이미 자리매김 했으며, 정부시책에 따라 공시가격 1억원 미만일 경우 양도세 중과세 대상에서 제외되고, 임대를 목적으로 최초에 분양받은 60㎡ 이하 공동주택도 취·등록세 면제혜택을 받게 된다.

 

또한 지평선산단 및 새만금사업, 전북혁신도시, 시드밸리 등 다수의 개발 호조건으로 인해 인구 유입이 기대되며, 이에따른 임대수요 증가 및 임대가격 상승이 예상된다.

 

분양면적은 도시형생활주택 17.88∼29.71㎡의 소형 평형으로 4개 타입이 공급되며, 분양가는 6000만원 초반 부터이고, 실투자금 2500만원∼3000만원이면 구입할 수 있다.

 

계약금 10% 및 중도금 60% 무이자, 발코니확장 및 새시 무상지원으로, 인근 전주시와 익산시, 군산시와 대비하여 저렴한 분양가격으로 분양 즉시 전매할 수 있다.

 

또한 대한주택보증에 가입돼 있어 분양에서 입주까지 안전함과 동시 임대수익률 보장제와 임대관리위탁도 가능해 안정적 투자 수익을 보장받을 수 있다. 견본주택은 검산지구 내(홈플러스 인근)에 위치 하고 있고, 오는 7일 오픈한다. 청약 및 분양문의는 (063)547-9985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대우 dwchoi@jjan.kr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경제섹션